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큐브브릿지(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고객”이라 한다)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고객'은 회사가 제공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자 또는 특정한 필요에 의해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한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회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전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 고객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법원)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국내 관계법에 준하여 해석하며, 서비스 이용에 관해 고객과 회사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상호 원만히 합의하되, 법적 중재가 필요할 경우, 중재기관은 회사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취득 및 이용)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의 취득과 이용, 보호 등에 관해 별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개인정보취급방식은 홈페이지 하단에 상시적으로 게시합니다.

제 6 조 (고객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고객이 회사에 제공한 연락처, 이메일이 있는 경우에 한해 해당 매체를 통해 공지사항을 안내합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다수 고객 대한 통지를 할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관리적,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여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홈페이지 운영을 통하여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를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8 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이 회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사실과 다르지 않아야 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단 고객이 직접 등록한 개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회사는 이와 관련해 법적책임의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2020년 03월 16일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상담, 제휴, 홍보(리뷰)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고객명, 연락처, 이메일, 예식예정일, 예상하객규모, 희망장소, 희망시간, 예식사진 / 상호, 담당자명(부서/직위), 담당자연락처, 담당자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해당 메뉴의 입력양식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고객의 상담요청에 대한 답변
ο 고객의 제휴제안에 대한 답변
ο 이용후기 정보 제공
ο 이벤트, 마케팅 및 광고 활용
ο 고객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접속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고객이 광고성 정보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경우 또는 이에 상응한 대가가 지급된 경우, 해당 정보는 회사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유합니다.
또한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보존할 필요가 있는 항목의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고객정보를 보관합니다.
ο 이름, 연락처, 이메일, 상호, 담당자명, 담당자연락처, 담당자이메일 : 5년
ο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ο 기타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고객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ο 고객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ο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내용에 대해 고객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ο 담당부서 : 서비스기획팀
ο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슬기
ο 전화번호 : 02-6925-3639
ο 이메일 : sapcube@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고객이 궁금한
ABOUT 마리앤코

[예식]마리앤코 예식은 하루에 몇 타임 진행하나요?

마리앤코 예식은 하루 2번, 점심웨딩(12시~15시) / 저녁웨딩 (18시~21시)으로 진행되며 각각 3시간의 대관시간을 제공합니다 (단, 서울역점 점심웨딩은 13시 ~ 15시 30분입니다)

[예식] 플라워 장식은 필수인가요?

네, 플라워 장식은 필수사항입니다. 가격과 구성, 플라워종류에 따라 상품구성이 다양하므로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합니다. 생화장식의 경우, 마리앤코 지점의 특성을 가장 잘 이해하는 전문 플로리스트가 고객 맞춤 상담을 통해 데코하므로 믿고 선택하세요.

[예식] 마리앤코에서 포토, 드레스, 헤어, 메이크업도 한 번에 해결이 가능할까요?

네, 마리앤코의 상품기획 전문가가 레스토랑웨딩에 필요한 모든 상품들을 합리적으로 큐레이션하였으며, 상담 시 신랑신부님께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드립니다.

[예식] 플라워 외부 업체 반입이 가능한가요?

외부 플라워데코 반입은 정책적으로 불가합니다. 플라워데코는 스몰웨딩에 중요한 연출요소로서, 마리앤코는 공식 선정사업을 통해 검증된 전문 플라워업체와 각 지점별로 맞춤 기획한 플라워데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식] 포토나 영상은 외부 업체를 이용해도 되나요?

네, 신랑 신부님이 원하는 외부 업체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마리앤코 지점은 전문 예식장이 아닌 레스토랑이다 보니 작가님의 경험과 역량에 따라 결과물의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답니다. 따라서 지점을 명확히 이해하고 있는 마리앤코 추천 업체를 많이들 선택하고 계십니다. 마리앤코 상품기획 전문가가 엄선한 업체이므로 신뢰할 수 있습니다.

[예식] 식사와 음주류의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지점별로 식사금액이나 음주류구성이 상이하므로 각 지점의 상세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일반적으로 음주류는 식대에 기본 포함되지 않고 소비량만큼 추가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와인 등은 지점마다 구비된 리스트에서 사전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예식] 음식은 시식이 가능한가요?

네, 각 지점별 시식정책에 따라 유료 혹은 무료로 가능합니다. 일부 지점의 경우, 시식이 불가할 수 있으니 상담 시 및 견적서(계약서)를 꼼꼼히 참고해 주세요

[상담] 웨딩상담을 하고 싶어요. 어디로 전화하면 되죠?

마리앤코 본사(02-541-2111)에서 전 지점 통합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방문 전 전화 상담이 가능하므로 편안하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을 도와드립니다.(전화상담시간 : 09:30~18:30, 월/화 정기휴무)

[상담] 마리앤코 방문상담은 미리 예약해야 하나요?

네, 마리앤코 방문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전 예약사항을 확인한 후 방문이 편하신 시간으로 예약을 도와드린답니다(방문상담예약 02-541-2111) . 방문상담은 약 1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방문상담시간 11:00~18:00, 월/화 정기휴무)

[상담] 마리앤코 웨딩이 있는 날 참관해 볼 수 있나요?

마리앤코의 모든 웨딩은 프라이빗한 스몰웨딩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관은 어렵습니다. 소규모웨딩의 경우, 가족 또는 지인만 초대되므로 낯선 외부분이 방문하시면 신랑신부님께서 불편해 하실 수 있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다만 상담 담당자에게 요청하시면 참고하실 수 있는 예식 진행 자료를 보내드립니다.

[상담] 당일 계약 혜택이 있나요?

네, 당일 계약하시는 신랑 신부님께는 정성껏 준비한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해드립니다.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될 경우, 정책에 따라 추가 혜택이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기타] 마리앤코 업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마리앤코의 '전화상담' 업무시간은 매주 수요일~일요일 , 9:30 ~ 18:30 입니다. 또한 '방문상담' 업무시간은 매주 수요일~일요일 , 11:00 ~ 18:00 입니다. 업무시간 외 홈페이지 상담게시판, 카카오채널 문의에 대한 답변은 영업개시 전까지 지체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타] 외국에 거주하는데 예식준비가 가능한가요?

네, 마리앤코는 외국에 계시더라도 편리하게 예식을 준비하실 수 있도록 웨딩준비사항을 실시간 확인하실 수 있는 '온라인 디렉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 등 온라인매체를 이용해 1:1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국내에 계신 것과 다름없이 안정적인 웨딩준비가 가능합니다. (국가별 시차에 따라 업무시간 외 실시간 응대가 지체될 수 있습니다)

[기타] 마리앤코의 지점 말고 다른 웨딩장소에서도 웨딩이 가능한가요?

네, 신랑신부님이 원하시는 어느 장소든 예식연출과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지역에 따라 출장비가 추가될 수도 있으며, 마리앤코가 직접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대관, 식음주류 등)에 대해서는 신랑신부님께서 계약하신 장소와 별도 협의하셔야 한답니다.

[기타] 지점과 제휴사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마리앤코의 지점은 스몰웨딩에 최적화된 업무프로세스와 시스템에 따라 매주 안정적으로 예식이 진행됩니다. 제휴사는 마리앤코만의 안정적인 스몰웨딩 노하우를 희망하는 다양한 베뉴사와 제휴를 맺고, 마리앤코 지점이 아니더라도 동일한 수준의 웨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웨딩장소들입니다. 이제 신랑신부님은 다양한 종류의 마리앤코 제휴사에서도 마리앤코만의 차별화된 스몰웨딩서비스를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답니다.

[기타] 견적가는 부가세(및 봉사료)가 포함되어 있나요?

네, 방문상담 시 제공해 드리는 마리앤코 견적서에는 부가세(및 봉사료)가 포함된 금액을 안내드리고 있답니다.

[결제] 할인이 가능한 요일이나 달이 있나요?

마리앤코의 모든 서비스비용은 처음부터 불필요한 비용을 배제하고 가장 합리적으로 기획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따라서 고객, 요일, 월, 결제수단등에 따라 차등하지 않는 '정찰제'로 운영되고 있답니다. 다만,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해 드린답니다.

[결제] 현금영수증(현금결제 시) 발행이나 카드 결제가 가능한가요?

네, 현금 결제 시 예식이 완료되면 현금영수증을 의무적으로 발행해 드리고 있답니다(사업자지출증빙, 세금계산서도 동일). 또한 카드결제가 가능하며, 카드결제를 희망하시는 경우, 계약 시 말씀주시면 관련 안내를 드리겠습니다.